정상적인 프로그램이 잠재적인 위협으로 차단되어 실행되지 않을 때

정상적으로 사용 중이던 프로그램이 비트디펜더 설치 이후, 실행이 되지 않거나, 비트디펜더 보호 모듈 또는 Advanced Threat Defense(ATD) 모듈이 차단했다는 메시지가 발생하는 증상이 발생할 경우, 다음의 안내에 따라 예외처리 할 수 있습니다.

[원인]
ATD 모듈은 알려지지 않은 악성코드를 차단하기위해 필요한 행위기반 모듈입니다. ATD 모듈은 MS나 Adobe 등 알려진 프로그램은 차단하지 않지만, 특정 기업이나 단체가 내부적인 목적으로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코드 사인 등 프로그램 인증서를 보유하지 않았거나, 프로그램의 실행 행위가 악성코드의 일반적인 행위와 유사하다고 판단될 경우 ATD 모듈이 적극적으로 개입해서 사용자에게 경고하고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특히 프로그램 인증서를 보유하지 않은 실행 파일의 경우, 비트디펜더 뿐만아니라 Windows의 Smart Screen 등을 포함하여 다수의 보안 프로그램이 차단합니다. 만약, 출처가 분명하고 신뢰하는 프로그램이라면 비트디펜더 검사 예외 기능과 화이트 리스트에 해당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와 실행 파일을 예외 처리하여 본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1단계 - 비트디펜더 보호 모듈 일시 정지 및 해당 프로그램 재설치]

1.먼저, 시스템을 재부팅한 후(필수), 비트디펜더 제품에서 실시간 보호 기능과 ATD 기능을 OFF합니다.

 * 비트디펜더 제품 > 시스템 보호 > 안티바이러스 설정(톱니바퀴) > 실시간 보호 기능 OFF(꺼짐으로 설정)






2. 문제가 되는 프로그램을 절대 실행하지 마시고,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한 후, 재설치를 합니다.

   *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고 재설치하는 이유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비트디펜더 행위 기반 탐지 모듈이 해당 프로그램의  일부 파일을 잠재적인 위협 요소로 탐지하여 검역소로 이동/보관하기 때문입니다.

[2단계 - 비트디펜더 제품에서 검사 예외 처리]

1. 다음의 안내에 따라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 폴더와 실행 파일을 예외 처리에 등록 합니다.

 * 비트디펜더 제품 > 시스템 보호 > 안티바이러스 설정(톱니바퀴) > 검사 예외에 해당 폴더 추가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의 체크 박스에 체크하여 추가합니다, 이 때 하위 폴더도 함께 검사 예외에 자동 추가됩니다)


 * 비트디펜더 제품 > 시스템 보호 > Advanced Threat Defense 설정(톱니바퀴) > 검사 예외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한 후, 해당 프로그램의 실행 파일을 모두 추가 합니다.  (실행 파일의 체크 박스에 체크하여 동시에 여러 개의 실행 파일을 추가합니다)



이상의 안내대로 모두 진행한 후, 문제가 되는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문제가 된다면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 파일 또는 다운로드 링크를 support@bitdefenderkorea.co.kr로 접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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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디펜더 2019 모듈 중지 방법 - 보호 기능 포함 모든 기능 중지

비트디펜더 제품의 모든 보호 모듈과 도구 모듈을 중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비트디펜더 메인 화면에서 다음 그림과 같이 '시스템 보호' > '안티바이러스' 설정을 클릭합니다.  

 
 
    
2. 다음 그림의 '보호' 탭에서, 'Bitdefender 실시간 보호' 기능을 '꺼짐'으로 설정합니다. '꺼짐'으로 변경하면 종료할 시간을 선택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설정이 종료되면 '보호 기능으로 돌아가기'를 클릭한 후, 뒤로 돌아가서 '온라인 위협 방지'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한 후, 다음 화면에서 웹 보호와 관련된 모든 기능을 '꺼짐'으로 설정합니다.    


     
    
4. 설정이 종료되면  '보호 기능으로 돌아가기'를 클릭한 후, 뒤로 돌아가서  방화벽, ATD, 안티스팸, 취약점, 파일 보호, 랜섬웨어 복구 기능을 '꺼짐' 으로 설정합니다.     


   
5. '프라이버시' 메뉴로 이동한 후, 아래의 개인 정보 보호 관련 기능을 '꺼짐' 으로 설정합니다.
    


    
6. '설정' 메뉴로 이동한 후, '프로파일' 탭을 클릭한 후, 아래의 자동 설정 기능을 '꺼짐' 으로 설정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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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내 네트워크 드라이브, 프린터, 공용 서버에 연결이 안될 때

비트디펜더 제품을 처음 설치하면 비트디펜더 방화벽이 연결된 네트워크 상태를 스스로 분석한 후, 자동으로 네트워크 어댑터를 설정하지만, 사용자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네트워크 연결을 허용 또는 차단하기도 합니다. 

 

만약, 회사나 가정 내에서 네트워크 드라이브, 네트워크 프린터, 공용 서버 및 프로그램에 연결이 되지 않을 때 아래의 그림과 같이 제품의 방화벽 규칙을 추가하여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1. 비트디펜더 제품의 메인 메뉴에서 '시스템 보호'를 클릭한 후, 방화벽 '설정' 을 클릭합니다.  

 

2. 네트워크 어댑터 메뉴에서 '가정/사무실' 환경으로 설정합니다.



3. 설정 메뉴에서 '스텔스 모드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스텔스 모드를 '꺼짐'으로 설정합니다. 스텔스 모드는 다른 컴퓨터가 사용자의 컴퓨터를 볼 수 없게 하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하면, 대부분의 네트워크 프린터, 스캐너, 공용 서버 등이 정상적으로 연결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이 새로운 네트워크 규칙을 추가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1. 규칙 메뉴에서 '규칙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세부 
설정 화면에서 '모든 프로그램에 이 규칙을 적용'을 체크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3. 고급 설정 화면으로 이동한 후, '사용자 원격 주소'를 활성화하고 해당 란에 서버 또는 프린터 IP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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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 파일을 오진 탐지하여 권한 없음으로 표시하거나 실행되지 않을 때 예외 처리 방법

사용자가 신뢰하는 실행 파일을 비트디펜더가 바이러스로 탐지하는 오탐 현상이 간혹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주로 오래된 프로그램 또는 프로그램 인증서가 없는 실행 파일의 경우 종종 발생하며, 다음과 같이 해당 파일을 이벤트 로그 또는 검역소에서 복구한 후, 예외 처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벤트 로그에서 복구하면 다음과 같이 예외 처리에 등록해야 하지만, 검역소에서 복구하면 자동으로 예외 처리 목록에 등록이 됩니다.


1. 비트디펜더 메인 메뉴에서 시스템 보호를 클릭한 후, 안티바이러스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비트디펜더 실시간 보호 스위치를 클릭하여 중지합니다.



3. 비트디펜더 메인 메뉴에서 '알림'을 클릭한 후, 탐지 로그를 선택하여 '복구'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비트디펜더 메인 메뉴에서 시스템 보호 > 안티바이러스 '설정' >  ‘검사 예외’를 선택한 후, '검사 예외 파일 및 폴더 목록'의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파일을 추가합니다.


5. 비트디펜더 실시간 보호를 다시 켜신 후에, 해당 파일을 support@bitdefenderkorea.co.kr 로 신고해 주시면, 비트디펜더 탐지 엔진에서 영구적으로 제외하여 불편이 없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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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로 시작하는 웹페이지 로그인 또는 이미지 표시 제한 문제

최근 보안성 강화를 위해 SSL 인증서를 이용한 암호화 웹서비스(https://)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트디펜더 제품은 비교적 안전한 HTTPS 웹 사이트라 하더라도 기본 설정값으로 '암호화 웹 검사(SSL 트래픽 검사)' 기능을 통해 위험 유무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매우 드믈긴 하지만 HTTPS 웹사이트에 로그인이 불가하거나, SSL 트래픽 검사에 따른 응답 지연 현상이 일시적으로 발생하면 브라우저에서 해당 웹페이지가 포함하는 이미지 로딩이 지연되어 이미지를 X 박스로 표시하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비트디펜더 제품의 버그나 오류가 아니라, 일시적인 SSL 트래픽 응답 지연 및 네트워크 연결 속도 문제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브라우저의 '새로 고침' 버튼을 클릭하면 정상적인 웹 페이지가 로딩되지만 이러한 증상이 잦거나 인터넷 연결속도가 느린 경우에는 다음의 안내를 따라 암호화 웹 검사(SSL 트래픽) 기능을 OFF하거나 해당 사이트를 신뢰하는 페이지로 등록한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뢰하는 웹사이트로 등록하여 검사 예외 처리 하기]
 * 암호화 웹(SSL 트래픽) 검사 기능을 ON으로 유지한 상태에서 다음 그림과 같이 '검사 예외' 설정을 클릭하여 해당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여 예외처리 합니다.


 *검사 예외를 클릭한 후, 나타난 아래의 그림에서 웹사이트의 URL을 입력한 후, 저장합니다.


또는 다음의 방법으로 암호화 웹(SSL 트래픽) 검사 기능을 OFF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 웹(SSL 트래픽) 검사 기능 비활성화]

1. 비트디펜더 제품 메인 화면 우측 중앙의 '시스템 보호'를 클릭합니다.
2. 화면 중앙 아래의 '온라인 위협 방지' 의 설정(톱니바퀴)를 클릭하여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3. 다음 화면에서 '암호화 웹(SSL 트래픽) 검사' 옵션의 스위치를 OFF 합니다.


 * 이 경우, 비트디펜더 상태 경고창에서 시스템이 위험하다고 표시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검사 예외 리스트에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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덤프 전송 방법- 비트디펜더 지원툴(support tool) 사용법

드믈긴 하지만, 비트디펜더 제품이 완벽하게 동작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에 대해 정확한 지원을 드리기 위해서는 문제가 발생한 PC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정보 뿐만 아니라 로그 파일 등에 대해 우리의 엔지니어들이 더욱 더 자세히 알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은 이러한 상황을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해결하기 위한 지원 툴인 Bitdefender Support Tool의 사용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비트디펜더 제품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

1. 먼저 Bitdefender Support Tool을 다운로드 받은 후, 해당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2. 아래 그림에서 체크 박스를 체크하여 '정보 제공'에 동의 합니다.
 *수집된 정보에는 그 어떠한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지 않으며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용도 외에는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3. 아래 그림에서 필요한 정보를 입력 하고 Next 단추를 누릅니다 (확인에 필요한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고 발생한 문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입력합니다)
 *Try to reproduce the issue before submiting 박스에 체크를 하면 보다 정확한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4. 모든 정보 수집이 종료되면 'finish'를 눌러서 종료합니다. 이 과정은 시스템에 따라 5~15분 정도 소요됩니다.



5. 바탕화면에 'BDSP_사용자 컴퓨터 이름_날짜'.zip 파일이 생성 됩니다. 해당 파일을 다음 이메일로 전송합니다.

 * 신고 이메일 : support@bitdefenderkorea.co.kr


[비트디펜더 제품이 설치된 경우]



바탕화면에 'BDSP_사용자 컴퓨터 이름_날짜'.zip 파일이 생성 됩니다. 해당 파일을 다음 이메일로 전송합니다.

 * 신고 이메일 : support@bitdefenderkorea.co.kr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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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오류 문제 해결

업데이트는 오류는 일반적으로 인터넷 연결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 나타납니다.

(일시적인 인터넷 연결 실패 또는 속도 지연, 사설 프록시 사용, 다른 방화벽이 비트디펜더 업데이트를 차단한 경우 등)

만약, 인터넷 연결이 정상적이라면 아래의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비트디펜더 업데이트 오류 해결하는 방법]


먼저, 비트디펜더 업데이트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1. 비트디펜더 제품의 메인 화면 좌측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2. 해당 화면에서 업데이트 메뉴로 이동합니다.


3. 위 화면과 같이 업데이트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 자동 업데이트, 업데이트 시간 설정, 사일런트 업데이트 여부 확인.

4. 만약, 설정이 올바르다면, 비트디펜더 방화벽( 비트디펜더 메인 화면 > 시스템 보호 > 방화벽 설정> 어댑터 설정을 아래와 같이 해주십시오.

  - 네트워크 종류 = 가정/사무실

  - 스텔스 모드 = 꺼짐


[알림] Bitdefender Antivirus Plus(비트디펜더 안티바이러스 제품)은 방화벽 모듈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만약, 다른 방화벽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면, 그 제품을 종료하거나 삭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트디펜더 상위 제품군은 방화벽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설정을 확인 한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반복된다면, 시스템 리부팅을 하신 다음에, 도스 명렁어 창에서(시작버튼에서 cmd 엔터)  

ipconfig /flushdns 입력 후, 엔터를 합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결과를 확인 다음에 비트디펜더 제품에서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에 절차를 진행해도 여전히 문제가 있다면, 비트디펜더 기술지원팀에 문의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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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 고정문제

드물긴 하지만, 비트디펜더로 전체 검사를 진행한 이후에, 인터넷 브라우저(IE)의 시작 페이지를 빈칸으로 고정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이것은 인터넷 브라우저의 시작 페이지를 통해 악의적인 행위를 시도하려는 악성코드를 치료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이런 문제는 대부분의 경우, 재부팅 이후에 원하시는 시작 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아래의 순서에 따라 시작 페이지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 OS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 한 다음, 모든 브라우저를 닫고 해당 파일을 실행합니다.

 

[Windows Vista and Windows 7, Windows 10]

  http://www.bitdefender.com/files/KnowledgeBase/file/SetHomePageIEforVista7.exe

 

[Windows XP]

  http://www.bitdefender.com/files/KnowledgeBase/file/SetHomePageIEforXP.exe

 

프로그램 실행 화면에서 원하시는 IE 시작 페이지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면, www.naver.com 이라고 입력하고 찾을 닫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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